공무원 합격수기

공무원한국사 성적 폭발, 합격으로 보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9급합격! 암기팁이 아니었으면 불가능했습니다 김OO 조회수 : 966

1. 시험합격소감 및 전반적인 수험과정
- 2016년 지방직 9급 합격한 김OO입니다.
- 준비는 1년, 인강과 학원을 병행했습니다. 학원은 영어가 너무 후달려서 영어 단과만 수강했습니다.
- 일단 합격수기를 쓸 수 있어서 감격스럽고, 제가 합격한 만큼 여러분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리고 싶어서 쓰게 되었습니다.

2. 과목별 공부방법
- 다른과목은 노코멘트, 한국사는 95점입니다.
- 공무원한국사 공부방법
: 매일매일 공부했다기보다는 초반엔 영어에 더 몰입해서 공부하고, 후반부로 갈수록 다섯과목의 밸런스를 맞췄습니다
결국 한국사는 학습의 총량으로 따지면 한 6개월? 정도로 공부한 것 같아요.
그래도 걱정이 없었던건 김종우 선생님 강의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김종우선생님이 강의시간에 알려주신 암기팁을 마치 영어단어 계속 외우듯이 외웠고, 대중교통 이용할때
뭐 예를들어서 학원다녀오는 길? 이럴때는 갈때는 영어단어 외우고, 올때는 암기팁 외우고 이런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영단어랑 좀 다른건, 영어 단어는 아무리 외워도 해석이 안될 때도 있는데 암기팁은 그런게 없어요.
무조건 외우면 문제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니까, 절대적인 학습시간이 적어도 확신이 있었어요.
또 영어가 진짜 심각했기 때문에(첫 모의고사에서 과락점수 떴습니다) 한국사가 기본 베이스가 없어도
더 영어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했었던 것 같아요. 솔직히 영어나 한국사나 똑같이 베이스가 없는데도 
영어에 더 시간을 투자할 수 있었던 건 한국사 강의가 노베이스 상태인 저를 좀 든든하게 받쳐준다는 느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국사는 뭐 예습은 하지 않았고 복습을 철저하게 지켰습니다.
예습해봤자 어차피 모르는 얘기들 뿐이고 책읽듯이 읽고 들어가는 수준밖에 안됐기때문에 강의 듣자마자
들은 강의내용이랑 암기팁 정리하는 수준이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암기팁 먼저 암기해놓고 난 후 내용 찬찬히 살피고, 다시 암기팁 외우기로 복습은 마무리했습니다.

3. 지금도 열심히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소소한 팁!
: 저는 다른거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한국사만큼은 김종우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하세요.
저는 솔직히 다른과목 신경쓰느라 한국사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이런 근본적인 고민은 못했어요.
그냥 막 강의쫓아가고 암기하고 그러느라 바빠서 선생님이 무조건 시키는대로 학습했습니다.
암기팁 정리하라고 하면 하고, 복습할때 암기하라고 하면 하고, 그렇게 하다보니 한국사는 그냥 맘 놓고 점수 나오는 과목이 됐어요.
혼자 공부하면서 막막한 수험생들 많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학원도 다들 종합반 다니는데 저만 단과반 다니니까 뭐 다른사람들이랑 공감대도 형성되지 않고 수업만 듣고 오고
이런 식이어서 수험생활 내내 외롭고 힘들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럴때마다 저는 합격수기 보면서 이게 내 1년 뒤 미래 모습이다,
나도 꼭 합격해서 합격수기 써야겠다, 이런식으로 계속 저 자신을 세뇌했던 것 같아요.
지금은 고립된 것 같고, 혼자 막막하겠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그게 잘 하고 있었던 거였더라고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과 내년에는 현직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수험생분들 화이팅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