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한국사 스토리

공무원한국사를 초단기에 완성할 수 있는 힘! 도끼한국사 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사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외울 것이 많아서 어렵습니다.
공통과목 중 가장 어려웠던 과목은? 한국사 45%

2016년 국가직 시험 응시생 대상의 설문조사 결과, 무려 45%의 응시생이 한국사를 가장 어려운 과목으로 꼽았습니다. 시기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공무원 시험의 세 가지 필수과목 중에서 가장 어려운 과목을 꼽으라면 대부분의 수험생이 영어나 한국사를 선택하곤 합니다.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부터는 기존의 선택과목이었던 국사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되는 등, 사회적으로 점차 국사 과목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미 공무원 한국사 시험 대비를 위한 인터넷 강의는 넘쳐나고 있습니다.
어떤 강의를 듣더라도 한국사 과목은 일단 그 양이 방대하기에, 공무원 시험 다섯 과목 중 영어와 더불어 단연코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대한민국이 반만 년의 역사를 축적해 온 만큼, 한국사 공부는 시험을 위해 암기해야 할 것이 가장 많은 과목일 것입니다.

이제 고등학교 때 배웠던 국사, 혹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해 본 수험생이라면 수강했던 한국사 강의를 떠올려 보십시오. 그리고 아래의 문제를
풀어보세요.

문제가 풀리지 않는다면, 그 동안 여러분이 학습한 내용은 실제 문제에 적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론 학습을 충실히 했는데 왜 문제에 적용할 수 없을까요? ‘암기’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공무원한국사를
흐름과 스토리텔링으로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기존의 공무원한국사 강의는 시대 배경을 바탕으로, 역사적 사건의 전후를 파악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혹은, 방대한 양에 지루해지지 않게 하기 위해 흥미 본위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마치 역사드라마를 보듯 편안하게 수강하고, 자연스럽게 이해하며 한국사 전체를 파악하라는 것이죠. 역사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드라마틱하게 각색하는 강의도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한다면 실제 문제에 잘 적용할 수 있을까요? 실제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공무원 수험생활을 초단기에 끝낼 수 있을까요? 답은 “NO” 입니다.

단언컨대, 문제에 적용시키지 못하는 스토리텔링 형태, 흥미로운 사건 위주의 한국사 강의는 여러분에게 필요 없습니다. 공무원으로서 역사 의식은 당연히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 소양입니다. 다양한 역사적 배경 지식을 쌓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공무원 합격 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현재 눈 앞에 닥친 우리의 목표는 ‘합격’ 입니다.

이 외에 다른 것들이 필요할까요?

지금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스토리텔링이 아니라
‘암기’ 입니다.

공무원한국사 시험이 점차 수능형태로 바뀌고 있다고 하지만, 사료가 추가적으로 제시될 뿐 여전히 수많은 말장난과 암기해야만 풀어낼 수 있는 문제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총 다섯 과목을 100분안에 풀어내야 하는 공무원 시험, 적어도 한국사는 15분 내로 풀어야 시험 시간에 여유가 생기고, 또 다른 어려운 과목인 영어에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습니다. 즉, 문제를 보자마자 생각할 시간 없이 기계적으로 답을 찍어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공무원 수험생활의 가장 큰 위험부담은, 만약 실패하여 다시 사회생활을 시작할 경우 수험기간 전체가 경력의 공백기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대부분의 수험생은 1년 안에 시험에 합격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수험생활에 임하게 됩니다.
그러나 방대한 양의 한국사를 스토리텔링 형태의 강의로 학습한다면 시간이 너무 길어지므로 합격하는 데 조금 더 오래 걸리거나, 어쩌면 불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초단기 공무원 합격을 원한다면, 한국사도 ‘암기’ 해야 합니다. 우리는 시간이 없습니다. 한국사 한 과목에만 학습시간을 모두 투자할 수도 없거니와, 시험장에서도 한국사 시험 응시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학습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이는 것, 문제를 보자마자 답을 찍어낼 수 있는 힘. 지금 여러분에게는 ‘암기’가 필요합니다.

도끼한국사, 오직 암기를 빠르고 쉽게, 그리고 오래 기억하게만 만들어 줍니다.

지금 여러분은 눈 앞에 닥친 공무원 시험에서의 합격만을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미안한 말이지만, 한국사를 시대의 흐름과 스토리텔링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끼한국사로 학습하지 마십시오. 도끼한국사에는 시대별-사건별 유기적 연관성과 흐름, 스토리텔링은 없습니다.
오로지 ‘암기’ 중심의 강의입니다. 도끼한국사의 수많은 암기팁은 시험에 출제될 내용의 암기를 빠르고 쉽게, 그리고 오래 기억하도록 돕습니다. 한국사의 내용을 더욱 심화시켜 학습해야 하는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신다면, 수강하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도끼한국사는 9급공무원, 경찰공무원 초단기 합격에 최적화 된 강의입니다.

도끼한국사는 모든 커리큘럼에 도끼한국사만의 암기팁을 적용합니다. 도끼한국사는 기존의 先이해-後암기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집어,
암기부터 시작합니다. 암기를 하면 이해는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설사 이해되지 않는다 해도 괜찮습니다. 도끼한국사 강좌를 수강한다면,
이해 없이도 암기한 내용을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테크닉까지 갖추게 될 것입니다.

자, 위에서 보았던 문제를 다시 확인해 볼까요?

위와 같은 시대사별 문제는 익숙한 패턴입니다. 도끼한국사의 고조선 파트 정리 암기팁인 ‘연부준/만우/사’ 를 알고 있다면 정답은 ③번으로 누구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고를 수 있습니다. 도끼한국사의 수강생들은 이런 문제를 15초 내에 해결하고 다음 문제로 넘어갑니다.
도끼한국사의 암기팁과 함께라면, 시험장에서의 한국사 시험은 단 10분만에 끝내고 다른 과목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초단기에 끝내는 이론정리, 이론을 문제에 적용시킬 수 있는 영역별 문제풀이, 고득점을 완성하기 위한 고난도 문제풀이, 실전감각을 일깨울 수 있는 시험 직전 실전모의고사까지-
그리고, 이 모든 커리큘럼에 도끼한국사의 암기팁을 더한다면 공무원 한국사 초단기 성적폭발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도끼한국사의 목표는 명확합니다. 도끼한국사를 수강하는 여러분이 초단기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것입니다. 9급공무원 수험생, 경찰공무원 수험생 여러분에게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시험에 출제될 한국사 내용만을 가장 빠르고 쉽게 암기시켜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장에 들어서는 그 순간까지 암기한 내용을 그대로 기억하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공무원한국사 초단기 성적폭발을 넘어, 공무원 초단기 합격을 해낼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