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합격수기

공무원한국사 성적 폭발, 합격으로 보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태고똥꼬미고수근침내~~’ 로 합격했습니다 이현경 조회수 : 720

 

  


 

 

▣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올해 3월까지 학원에서 수학강사로 근무했던 직장인 공시생이었습니다.

인강을 조금씩 들으며 준비해오다가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올해 3월에 계리직 시험 공고가 나오게 되어 직장을 그만두고 계리직 시험 7.21일까지 공부에 올인하게 되었습니다.

 

▣ 과목별 공부 방법에 대해 상세히 기재해주세요.

- 컴퓨터일반 : 일단 일반인에게 수학의 원리가 적용되는 컴퓨터의 원리는 초반에 상당히 애를 먹이는 과목이었습니다.회독이 중요한 공무원 공부에서 1회독하기도 힘들었습니다. 양도 한국사 저리가라 할 만큼 너무 많고 범위도 정해져 있지 않아서 였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아도 일단 넘기고 회독수를 늘리면서 공부했더니 저절로 알게되는 것이 마법처럼 느껴졌습니다. 제일 힘들어했고 어려웠던 과목이었습니다.

 

- 한국사 : 저는 일단 실강에서 김종우 선생님을 만나 짧게 수업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사는 이해와 흐름으로 절대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암기팁과 암기만이 살 길이라는 생각을하고 김종우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암기팁들로 무지막지하게 외웠습니다. 살을 붙여서 덧붙이고 외우고 또 외웠습니다. 그래서 고득점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우편 및 금융상식 : 흐름 전혀 없고 이해 전혀 없는 그냥 99.9%의 암기과목이었습니다. 시험 시행일이 7월이었는데 6월부터 공부했다가 큰일날 뻔 했습니다. 미리 외워두고 봐둘 걸 하는 후회가 생깁니다. 마지막에 너무 안 외워지고 조바심이 나서 화장실 문 앞에도 붙여놓고 외웠습니다. 세 과목중 점수가 가장 높게 나온 과목입니다.

 

▣ 도끼한국사 김종우 교수님 강의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저는 김종우선생님 실강을 들으면서 이렇게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있구나 하면서 존경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강도 물론 재밌으시지만 실강 들으면 다른 선생님 수업 못 듣습니다.

선생님이 재미있고 좋으니까 한국사도 재미있고 좋아하는 감정이 생겼습니다.

암기팁은 물론 같이 외우는 시간까지 주셨어요. 같이 외우는 시간에 ‘태고똥꼬미고수근침내~~’ 하면서 깔깔거리고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학생 입장에서 생각해주시고 실강을 듣게되면 오가작통이라는 단과수업도 들을 수 있는데 조별로 묶어주시고 외우게 해주셔서 머리에 오랫동안 남았던 것 같습니다.

한국사 인강은 정말 재밌게 들으면서 외웠던 것 같습니다.

다른선생님을 들었다면 저는 한국사 점수가 좋게 나올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 믿고 계속 갈건데 조그마한 바람이 있다면 7급 공무원 수업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면접시험 준비방법

면접학원은 따로 다니지 않고 스터디를 꾸려서 5명이서 계속 모의면접을 연습했습니다.

사전조사서도 시간을 엄청 촉박하게 잡아놓고 모일때마다 2개씩 써왔습니다.

일부러 어려운 주제도 써보고 시사 상식 요새 뜨거운감자같은 핫이슈에 대해 토론도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됬다고 생각합니다. 꼭 비싼 면접 학원 다닐 필요 없이 평소에 말하는 습관을 들이고 발표해본다면

충분한 실력향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신만의 슬럼프 극복방법

본격적인 수험기간이 짧아 딱히 슬럼프가 생긴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날 내가 스스로 생각했을대 진짜 열심히 공부하고 집중했다고 생각됬다면

공부가 정말 하기 싫을 때 영화를 보러 가거나 맛있는걸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 본인이 생각하는 합격 비결

나는 무조건 된다는 생각으로 모든 것에 임했습니다.

막판에 조바심도 났지만 이번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죽어라 열심히 공부하면 합격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다른 수험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주위에 공부하시는 분들을 보면 간절하지 않은 것 같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남들처럼 놀거 다 놀고 쉴거 다 쉬면 합격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텐데 인간인지라 실천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것을 극복해낸다면 필히 합격할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