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합격수기

공무원한국사 성적 폭발, 합격으로 보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6개월만에 필기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형구 조회수 : 642

  

  

 

 

1. 시험합격소감 및 전반적인 수험과정

 

안녕하세요. oo대학교 pp학과에 재학중인 강o구입니다.
먼저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필기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게 도와 주신 교수님들과

관련 직원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작년 9월 모두의경찰이 오픈하면서부터 프리패스를 구매하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사, 영어, 법 모든 과목이 저에게는 취약한 과목이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들을 믿고 따라간 결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멀리 내다보지 않고 반드시 이번 시험에 합격하겠다는 목표가 단기 합격에 큰 원동력이 됐습니다.

 

 

 

2. 한국사 공부방법

 

김종우 교수님의 기본이론강의를 완강하고 기출문제 풀이를 바로 들어갔습니다.
한국사는 방대한 양을 어떻게 공략하는 지에 따라 성패가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무작정 두꺼운 책을 정독하는 것 보다 교수님이 짚어주시는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핵심을 정확히 암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핵심만을 암기하는것도 굉장히 양이 많습니다. 이때 빛을 발하는 것이 교수님의 암기팁입니다.
교수님의 암기팁이 제게 맞지 않고 외워지지 않을 때에는 변형하고 추가 삭제하면서 저만의 암기팁으로 만들었습니다.

 

 

 

3. 지금도 열심히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소소한 팁!

 

운이 좋게 짧은 기간의 수험생활로 필기합격을 했지만 이번에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해 아쉬운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훌륭하신 교수님과 같이 공부하는 학우들과 함께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시면 분명 가까운 미래에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 믿습니다.


제 수험생활에 대한 뻔한 노하우 몇가지를 말씀드리면


첫번째로 친구를 끊었습니다.
경찰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이 친구와 어울리기 좋아하는 활달한 성격을 가진 분들 일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무한히 이로운 친구도 수험생활 때 만큼 해로운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합격 후에 질리도록 만날 날을 기약하며 잠시 친구들을 멀리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핸드폰을 하지 않았습니다.
아침에 독서실에 갈 때 핸드폰을 집에 두고 갔습니다. 점심 저녁을 먹으로 오는 시간에만 카톡을 확인하고 다시 집에 둔 채 독서실에서 공부했습니다.
단순한 것 같지만 습관처럼 핸드폰을 보시는 분들께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로 일주일에 하루는 휴가를 즐겼습니다.
저는 주말 중 하루는 반나절만 공부하고 반나절은 여자친구를 만났습니다.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보고 싶은 영화도 보고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일주일 중 하루를 놀 수 있다는 낙으로 일주일을 참고 버텼습니다.
스스로에게 놀 자격을 주기 위해 그 외의 시간에는 정말 열심히 공부했고 놀 때는 미련없이 놀았습니다.
무리한 계획을 짜고 계획을 실패하셔서 슬럼프에 빠지시는 분들께는 적절한 휴식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